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2021년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평택시 시-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계공무원 등 70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협의체 활성화유공자 표창(22명), 4기 읍면동협의체 민간위원장 위촉,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평가 및 우수사례 발표로 올 한해의 성과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조직의 네트워크 활성화 및 지역복지현안 문제를 협의를 통해 정책어젠다로 발굴해냈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자원연계를 통해 사각지대 해소를 도모하고 지역의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을 개발해 지역 복지력을 강화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정장선 시장은 “바쁜 생업에도 따듯하고 살기 좋은 평택을 위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해주고 계신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자원연계 및 민·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힘써가겠다”고 말했다.
이영태 대표협의체 부위원장은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읍면동협의체의 유기적인 조직력과 민·관의 협치를 통해 평택시의 복지와 미래를 발전시키는데 책임 있는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