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주)은 27일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2021 평택 직업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평택 직업교육협의회는 고졸 취업 지원 및 직업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교육청, 도의회(기획재정위원회 김재균 의원), 평택시의회(산업건설위원장 이종한 의원), 기초지방자치단체, 고용센터, 직업계고등학교, 기업체, 학부모 등으로 구성된 평택 직업교육 지원 협의체다.
이번 협의회는 도교육청 직업교육 활성화 조례(경기도 조례 제7132호, 2021.8.10.)가 제정됨에 따라 유관기관 연계 강화를 통해 고졸 취업 지원 및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의회에서는 유관기관별 주요 사업 공유,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방안, 직업계고 인식 개선 및 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직업교육협의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경기물류고등학교 주훈지 교장은 “직업교육은 지역사회의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며 유관기관과 연계를 강화해 상시적으로 협력하는 직업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평택교육청 노병섭 교육국장은“양질의 고졸 채용 기업을 발굴·연계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이 실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