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 어린이날 행사 추진단은 오는 5일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랜선 어린이 온잔치’를 준비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날 오후 3시부터 유튜브 라이브로 방송되며 지역 내 어린이와 가족이 온라인(Zoom)을 통해 놀이와 게임을 즐기고 이를 생방송으로 누구나 함께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제100회 평택 비대면 어린이날 온잔치’ 프로그램의 하나로 평택시 어린이집연합회, 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한국방정환재단경기지부,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평택시 가족센터, 평택시 유치원연합회 등 6개 관내 아동 관련 단체에서 협업으로 추진했다.
랜선 어린이 온잔치는 ▲(1교시)딩가딩가 음악놀이 ▲(2교시)테라리움 클래스 ▲(3교시)랜선 오징어놀이터 ▲(4교시)펀펀사이언스 등 총 4교시로 구성돼 있으며 각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고학년까지 연령대에 맞는 게임과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또 생방송 시청자에게도 각 교시별 행운권 추첨과 퀴즈 등 실시간 이벤트를 통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꾸러미로 놀자 ▲그림그리기 대회 ▲어린이 평택명소 가이드 ▲온통 어린이주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5월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풍성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