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 위탁 운영하고 있는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평택시청소년영상제’에 참가할 팀을 다음 달 20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21일 센터에 따르면 평택시청소년영상제는 평택시 주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영상단RG 주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협력으로 진행되며 오는 10월 22일 개최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사회를 바라보는 시선을 영상에 반영해 청소년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행사로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지역 내 14~19세 청소년 총 2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출품작의 주제는 ‘시작’으로, 주제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이야기 등 청소년의 솔직 담백한 생각을 패러디, 다큐, 뮤직비디오 등 자유로운 장르로 표현한 3분~5분 이내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참가팀에게는 영상제작 지원금이 지급되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30만원 상당 장학금), 우수 2팀(20만원 상당 장학금), 장려 3팀(10만원 상당 장학금)을 시상한다.
담당자인 권도희 청소년지도사는 “미디어와 함께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시작’을 주제로 표현하는 시선과 메시지가 기대 된다”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통해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상제에 대한 신청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누리집(ptycc.kr)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참가신청서 제출 후 선정이 되면 오는 9월 16일까지 출품작을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031-646-5434)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