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한국관광고등학교는 17일 학교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설명회를 개최했다.
관광고에 따르면 입학설명회에서는 학교와 학과소개 및 교육 내용, 기숙사 생활, 진로 우수사례 등을 중심으로 안내했다.
이어 각 학과 입학상담과 학부모와 학생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예비 신입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관광고는 2023학년도 입시에서 모집정원 각 학과별(관광영어통역과, 관광일본어통역과, 관광중국어통역과 )27명, 진로적성(취업희망자)특별전형 20명, 일반전형 7명을 선발한다.
오는 11월 7일부터 9일까지 특별전형 원서를 받고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같은 달 14일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다음 해 입학에 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 달 15일 4차 관광진로체험, 같은 달 29일에는 3차 입학설명회가 예정돼 있다.
관광고는 관광산업 인재를 양성하고자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관광특성화고등학교’이며 학생들이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외국어와 관광 맞춤형 교육에 명실상부 최고의 교육을 다하고 있다.
특히 큰 장점 중 하나는 학생에게 다양한 진로가 열려있다는 점.
관광고는 산학맞춤반 운영, 1팀 1기업 프로젝트 운영, 자율 프로그램 등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매년 40~50% 이상 학생이 자신이 원하는 기업체로 취업을 하고 있다.
학교는 또 14개국 28개 대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프랑스 바텔, 스위스 교육재단 IHTTI, 호주 퀸즐랜드 주립대학 및 그리피스대 등 세계 관광 분야 최고의 학교로 학교장 추천 전형으로 입학 및 자신이 가고자 하는 국가에 유학을, 수시 및 정시로 국내 대학에 진학하는 등 학생들이 원하는 다양한 진로에 길을 열어주며 꾸준한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