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재)평택복지재단(사무처장 정문호)은 21일 커뮤니티케어 리더스 아카데미 교육생들이‘성남시니어산업혁신센터(성남센터)’를 방문해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22일 재단에 따르면 성남센터는 급속한 고령화에 따른 고령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고령 친화 산업을 육성하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성남시가 건립하고 을지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교육생 30명은 고령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고령 친화 산업의 미래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고령 친화 제품체험은 일상생활·욕실·배설·욕창·이승기거·이동·고령친화 우수제품·스마트홈·고령친화 첨단기술 등 9개 구역에 전시된 국내외 고령 친화 용품 1800여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생애체험 프로그램은 노화로 인한 고령자의 신체적 변화와 그에 따른 불편함을 알기 위해 체험복을 착용하고 고령자의 일상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생들은 이번‘벤치마킹’을 통해 고령자와 기업, 연구자가 함께 소통하고 고령자의 욕구에 맞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현실화 시키고 있는 선도적인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의 발전에 대해 체험에 보는 시간이었다.
리더스 아카데미는 평택시 지역사회 통합돌봄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으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주민자치회, 복지시설 종사자 등 50여명이 신청했으며 교육생들을 소권역별로 그룹화해 이론교육, 정보수집, 실습 등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