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내버스 다국어 버스정보 제공…차내에서 방송과 버스정보안내단말기 통해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5일 시내버스 노선 개편 이후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대중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버스승강장에 새로운 노선도를 교체·부착해 버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이 상주하는 시는 시내버스 차내에서 영어 방송과 버스정보안내단말기를 통해 영어 및 중국어로 버스 도착 정보 서비스를 이미 제공하고 있다.

 

시는 지난 시내버스 노선 개편(남부, 북부지역) 이후 획기적으로 노선안내도에 QR코드를 삽입해 국인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국어(영어, 중국어, 일어, 베트남어)로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 및 노선정보 제공을 추진하고 있다.

 

노선안내도 QR코드는 ‘경기버스정보’ 앱과 자동 연결돼 국어로 번역된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와 노선정보를 제공하며 버스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손쉽게 대중교통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정장선 시장은 “이번 QR코드를 통한 대중교통 서비스 혁신으로 시민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 나은 대중교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민 모두가 편리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