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다음 달 20일까지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제품 개발 및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창업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20일 시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공고일(2월 16일) 기준 평택시에 주민 등록했거나 사업자 등록한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자신만의 아이디어 제품을 판매하는 7년 이하 1인 청년 창업자다.
지원사업은 청년 창업자 제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크라우드 펀딩을 실시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참여자는 펀딩교육, 펀딩페이지 작성을 지원받아 펀딩을 진행하며 펀딩 후에도 일반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 작성 등을 지원받게 된다.
펀딩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다음 달 11일 사전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사전설명회 신청은 평택시청 청년정책과(031-8024-3571)로 유선으로 가능하다.
펀딩 사업신청은 평택시 누리집의 공고문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sampe@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택시는 청년 창업자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제품 개발 및 시장 진출을 적극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