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지난 19일 센터 강의실에서 부모역할지원사업 ‘평택부모학교’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20일 센터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아이의 자존감 키우기 및 기질에 따른 양육’을 주제로 영유아기 부모교육이 진행됐다.
20명이 참여한 이번 영유아기 부모교육에는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법, 기질에 따른 양육, 상황에 따른 훈육법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부모 역할 학습을 통해 부모·자녀가 소통하는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진행하는 이번 부모 교육 프로그램은 아동기·청소년기·조부모 교육 등 자녀의 생애주기별로 주제를 선정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녀를 양육(예정)하는 평택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6일과 28일은 ‘사춘기 청소년 이해’, ‘청소년기 자녀와의 대화법’을 주제로 청소년기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매주 화, 목 오전 10~12시 평택시가족센터(서정로 295)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센터는 또한 지역 내 어린이집·유치원·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오는 11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교육에 관한 문의가 있는 경우 지역돌봄팀(031-615-3958(우무성 사회복지사))으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