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사무국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후반기 의회 개원 준비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평택시의회(의장 유승영)는 2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사무국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산업기술원에서 주관하는 후반기 의회 개원 준비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사진=평택시의회]](http://www.xn--py2bn03bbjav3h.org/data/photos/20240414/art_17120444539002_6bb45e.jpg)
의회에 따르면 이번 강의는 제9대 평택시의회 전반기 의회 임기가 다가오는 오는 6월 30일에 만료됨에 따라 후반기 의장단 선거 등을 사전에 준비해 차질 없는 후반기 원 구성을 도모코자 마련됐다.
이날 강의를 맡은 최민수 교수는 후반기 원 구성 계획 수립에 있어 검토해야 할 주요 사항들과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에 따른 회의 진행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 후 그 밖의 행정 사항 등에 대해 알렸다.
유승영 의장은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된 이후 지방분권에 따른 새로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그동안 의회의 역량을 집중했다면 앞으로는 지방의회의 조직·인력·재정 등 관련 제도를 정착시키고 지방자치의 성숙과 성장을 도모해야 하는 시기”라며 “제9대 후반기 의회에 부여된 막중한 책임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원 구성이 필수적이기에 본 교육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앞서 평택시의회는 지난 1월 공직선거법 등 정치 관계법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