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홍영례)는 지난 10일 지역 노인 32명을 초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0여 명과 함께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11일 비전1동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비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노인 행복프로그램과 연계해 경로당에서 신체활동, 종이접기, 인지력 향상 활동에 이어 바깥나들이를 통한 신체활동 걷기로 주민자치회 주민참여예산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날 나들이 행사는 양평 힐빙클럽에 방문해 특화된 휴식공간 힐빙 체험존을 경험하고 족욕 테라피, 찜질 등 몸을 휴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연에서 나온 제철 재료의 건강한 먹거리 식사로 원기를 보충하고 천연 아로마 오일과 소도구를 이용해 굳어있는 몸을 이완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노인들이 짝꿍을 이뤄 차량 이동과 노인의 체험활동 말벗이 돼주고 마술을 보여주는 등 레크리에이션을 같이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노인은 “혼자서는 밖에 나오기가 정말 어려운데 여러 사람과 밖에 나와 바람을 쐬고 체험활동도 하고 내 나이가 80세인데 30세는 젊어진 것 같다”고 감사를 전했다.
임보경 비전1동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귀한 시간을 내어 어르신을 모시고 나들이를 같이 하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이 화창한 가을날 바깥 활동으로 새로운 경험도 해보시고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