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재단, 김근용·서현옥 도의원 '참 좋은 의원상' 수상자 선정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민재단(이사장 이은우)이 13일 ‘2024 참 좋은 의원상’ 수상자로 김근용(국민의힘), 서현옥(더불어민주당) 도의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다음 달 오후 6시 30분 평택시민재단 창립12주년 후원의 밤에서 개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 등이 전달될 예정이다. 

 

좋은 의원상에 선정된 김근용 의원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과 소통, 공감능력을 바탕으로 지역 구석구석의 어려움을 살피고 함께 하는 의정활동을 통해 새로운 지방의원상을 보여 주고 있어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 경기도의 발전과 평택시의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으로 '5분 자유발언'과 '도정질문'을 통해 인구문제, 청년주거 복지, 육아 돌봄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에 매진하고 있다. 

 

아울러 고덕국제화계획지구 제1공영주차장 조성공사, 남산1리 진양주택일원 (소로2-109호선) 도시계획도로 개설공사, 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 시설개선 및 정비사업, 군문교-시도10호선간(중로3-132호선)도로확포장 공사 등 8개 사업에 약 49억원의 경기도 특별조정금을 확보해 평택시 주요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진행해 지역 현안 해결에 크게 기여했다.

 

서현옥 의원은 소상공인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각종 정책을 제안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진하면서 시민들의 어려운 현장을 늘 살피고 적극적인 민원 해결 노력을 통해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소사벌 카페거리 도로 정비사업, 소사벌 공영주차장 조성, 노후화된 어린이 놀이공원 개선 등을 위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50억원을 확보하며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했으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등과 함께 다양한 골목상권·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마련해 예산을 확보했다.

 

또 평택항을 글로벌 일류항만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난 2019년 평택항 배후 포승지구 매립지 경계 분쟁 당시, 정부에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고 토론회 개최, 헌법재판소 앞 1인시위 등을 통해 해당 지역의 70%가 평택시로 귀속되는데 기여했다. 

 

이은우 이사장은 “참 좋은 의원상은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 지역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겠다는 열정, 지역공동체 구성원들의 삶을 돌보려는 노력 등 시민과 함께 하는 의정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지방의원을 찾아 이들의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제정했다”고 전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