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민재단(이사장 이은우)은 21일 ‘제5회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로 이선범(49) 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평택시민재단(이사장 이은우)은 21일 ‘제5회 아름다운 시민상’ 수상자로 이선범(사진 49) 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사진=재단]](http://www.xn--py2bn03bbjav3h.org/data/photos/20241147/art_17321704361734_557026.jpg)
재단에 따르면 안중읍에 사는 이선범 씨는 30대부터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활동, 아름다운 공동체 형성을 위한 공익활동,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민 활동을 통해 이웃과 공동체, 지역을 위해 묵묵히 헌신해 왔다.
또 이웃과 공동체, 지역에 대한 애정으로 오랜 기간 아름다운 공동체 형성 및 참다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면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 씨는 지역사회의 현안과 지역민들의 아픔에 동참하고 함께 해결하기 위해 안중서부지역의 중요 현안인 현덕면 환경복합시설 추진 철회와 안중 금곡리 폐기물처리시설 취소를 위한 시민운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평택항 되찾기 운동, 평택당진항 발전을 위한 시민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소중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선범 씨는 건강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음식물줄이기, 태극기 게양, 산불조심 등 시민캠페인을 꾸준하게 진행했으며, 다문화가정 정착 돕기와 장애인 여행 프로그램 등을 통해 사회적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삶으로 선한 영향력을 퍼트리고 있다.
아름다운 시민상 심사위원회는 “이선범님이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공익활동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꾸준한 봉사활동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며 “더 나은 내일과 건강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더 좋은 역할을 해달라는 기대와 격려의 의미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이은우 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사회경제적으로 서로가 힘든 시기에 아름다운 사람들을 찾고자 노력해왔다”며 “그 나눔과 참여에 대해 격려와 감사의 뜻을 전하게 돼서 기쁘다. 이런 때일수록 이웃에 대한 배려와 연대, 격려와 응원이 필요한 때”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