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 평택남부노인복지관 경로식당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ESG 경영실천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평택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상균)은 지난 27일 평택남부노인복지관과 ESG 경영실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노인복지관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9일 재단에 따르면 남부노인복지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ESG 경영실천 업무협력뿐만 아니라 지역 내 노인 및 취약계층 대상 문화예술 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한 상호교류와 협력 증진을 약속했다.

 

협약식에 이어 화재단 임직원으로 구성된 ‘너나우리봉사단’은 노인복지관 경로식당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이날 경로식당 이용 노인 약 600여명에게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대접하고 배식보조, 식기세척, 청소 등을 맡아 힘을 보탰다.

이상균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건강과 행복이 충만한 노후를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복지관과의 협력 및 자원봉사를 계획하게 됐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재단은 문화소외지역 찾아가는 연주회 추진, 취약계층 공연·전시 관람기회 제공, 장애인 문화예술단체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발굴하고 추진해 시민 누구나 평등하게 문화예술을 향유 할 수 있는 문화사각지대 없는 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포토라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