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탄소방서, ‘슬기로운 소방·ON 커피톡’ 운영…민원업무 노하우 공유

클릭평택 이석구 기자 /

 

송탄소방서(서장 홍의선)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지역 내 프리퍼카페에서 민원업무 담당자 간 소통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소방·ON 커피톡’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각 소방서 민원업무 담당자들이 분야별 업무처리 노하우와 관련 법령 개정 등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업무 과정에서의 개선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서 나온 의견은 향후 예방정책 및 민원 서비스 개선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정리·공유했다.

 

프로그램에는 평택·송탄·안산·오산·화성소방서 민원업무 담당자들이 참여했으며 분야별로 일정을 나눠 집중 논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일자별 주요 내용은 ▲1일차 건축 분야 민원 처리 사례 공유 ▲2일차 완비·방염·소방안전관리자 분야 실무 협의 ▲3일차 위험물 분야 처리 기준 및 쟁점 정리 등이다.

 

송탄소방서는 1분기 운영을 담당해 첫 일정을 진행했으며 향후 분기별 순회 운영을 통해 기관 간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홍의선 서장은 “민원업무는 법령과 현장 사례가 끊임없이 변하는 만큼, 담당자 간 경험과 기준을 공유하는 자리가 중요하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민원서비스와 예방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라인

더보기